홈메뉴 > 검증/평가 > FAQ

FAQ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종합인증기관 한국경영인증원입니다.

  • faq모니터링계획 검증은 언제까지 해야 합니까?
    법적으로는 매년 3월 31일까지이나 현실적으로는 연내 완료해야 합니다.

    '온실가스 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은 이행연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3월 31일 이내)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MP 검증은 활동자료 모니터링 방법의 현장검증, 측정기기 검교정 관리 등 배출시설별 현장일치 여부 등의 확인,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변경검토 등의 절차로 인해 검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매년 1월~3월은 명세서 검증수요 과다로 인해 기한 내 검증이 완료되지 않거나 현장 불일치 등으로

    할당대상업체의 배출량이 불리하게 산정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MP 검증을 연내 이행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KMR 또한 조속한 대응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 faq모니터링계획 검증은 매년 해야 합니까?
    모니터링계획서는 '온실가스 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1조에 따른 명세서의 부속서로서,

    명세서와 함께 매년 검증을 받아야 합니다.

    또 이행기간 내 변경사항이 없더라도 매년 검증을 통해 모니터링계획서가 최신으로 유지되고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 faq명세서 및 모니터링계획 검증의 소요기간은 얼마나 됩니까? MD란 무엇인가요?
    검증 소요기간은 산정된 MD에 준합니다. MD(Man-Day)는 심사인력의 표준 단위로서 1인이 1일 8시간 수행하는 업무의 양을 의미합니다.

    MD산정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운영을 위한 검증지침(기획재정부고시 제2016-015호)'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동 지침 별표7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도중 기업의 시정보완 작업이 늘어날 경우 소요기간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시정보완에 적극 협조해 주시면 전체 소요기간은 크게 단축될 수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