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인증
인증 서비스 분야
홈
- 전체보기
- ISO 9001 품질
- ISO 10002 고객만족
- ISO 10015 교육훈련
- ISO 14001 환경
- ISO 13485 의료기기품질
- ISO 15378 의료포장재품질
- IATF 16949 자동차품질
- ISO/IEC 20000 IT서비스관리
- ISO 20121 지속가능이벤트
- ISO 21001 교육기관
- ISO 22000 식품안전
- FSSC 22000 식품안전시스템
- ISO 22301 비즈니스연속성
- ISO 22716 화장품 우수제조관리
- ISO 26000 사회적책임 수준진단
- ISO/IEC 27001 정보보안
- ISO/IEC 27017 클라우드 정보보호
- ISO/IEC 27018 공공 클라우드
- ISO/IEC 27701 개인정보보호
- ISO/IEC 27799 보건의료 정보보호
- ISO 30301 기록
- ISO 37001 부패방지
- ISO 37301 규범준수
- ISO 28000 공급망사슬보안
- ISO 31000 리스크관리
- ISO 39001 도로교통안전
- ISO 41001 시설관리
- ISO/IEC 42001 인공지능
- ISO 44001 협업비즈니스관계
- ISO 45001 안전보건
- ISO 45003 심리사회적 위험관리
- ISO 50001 에너지
- ISO 55001 자산경영
안전/재난
ISO 22301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 소개
- 중단적 사고 발생 시 이에대한 방어, 발생가능성의 감축, 대비, 대응 및 복구하기 위해 문서화된 관리시스템을 계획, 수립, 실행, 운영, 모니터, 검토, 유지 및 지속적인 개선에 대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이 표준은 조직에 대한 잠재적 위협과 그 위협이 실제로 발생할 경우 야기될 수 있는 비즈니스 운영 위협에 대한 영향을 파악하고, 조직의 핵심 이해관계자 이익,조직의 명성,브랜드 및 가치 창조 활동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갖고 조직 회복력을 구축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총체적 관리 프로세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대효과
- 잠재적 위협으로부터 조직의 비즈니스연속성을 확보하는 시스템을 제공
- 비즈니스 중단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이로부터 발생 가능한 부정적인 영향의 예방 및 감소
- 비즈니스 중단 시 신속한 대응과 복구 가능
- 고객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 가능한 서비스 제공 보장을 통한 조직 신뢰성 향상
-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글로벌 니즈 및 정부시책에 대응 가능
- 이 표준은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여

-
CLAEN WATER AND SANITATION
모두를 위한 물과 위생의 이용가능성과 지속가능한 관리 보장
-
AFFORDABLE AND CLEAN ENERGY
모두를 위한 적정가격의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하며 현재덕인 에너지에 대한 접근 보장
-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지속적・포용적・지속가능한 경제성장, 완전하고 생산적인 고용과 모두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증진
-
INDUSTRY,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회복력 있는 사회기반시설 구축,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 증진과 혁신 도모
-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회복력 있고 지속가능한 도시와 주거지 조성
-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평화롭고 포용적인 사회 증진, 모두에게 정의 보장과 모든 수준에서 효과적이고 책임성 있으며 포용적인 제도 구축
ISO 22301 모델 및 요구사항 구조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
4 | 조직상황 |
4.1 | 조직 및 조직 상황의 이해 |
4.2 | 이해관계자의 니즈 및 기대의 이해 |
4.3 |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 시스템의 적용범위 결정 |
4.4 |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
5 | 리더십 |
5.1 | 리더십과 의지표명 |
5.2 | 경영자 의지표명 |
5.3 | 방침 |
5.4 |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6 | 기획 |
6.1 | 리스크 및 기회를 다루기 위한 조치 |
6.2 | 비즈니스 연속성 목표 및 목표 달성 기획 |
7 | 지원 (Support) |
7.1 | 자원 |
7.2 | 역량/적격성 |
7.3 | 인식 |
7.4 | 의사소통 |
7.5 | 문서화된 정보 |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
8 | 운영 (Operation) |
8.1 | 운영의 기획 및 관리 |
8.2 | 비즈니스영향 분석 및 리스크 평가 |
8.3 |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 |
8.4 | 비즈니스 연속성 절차수립 및 실행 |
8.5 | 연습 및 시험실시 |
9 | 성과평가 (Performance evaluation) |
9.1 |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
9.2 | 내부심사 |
9.3 | 경영검토 |
10 | 개선 |
10.1 | 부적합 및 시정조치 |
10.2 | 지속성 개선 |
기업지원센터
- 이상철 센터장
- 이창현 선임연구원
- 고일곤 연구원
- tel
-
02.6309.905190169009
- fax
-
02.6309.9004
공공지원센터
- 서정훈 센터장
- 박근형 선임연구원
- 손진원 연구원
- tel
-
02.6309.902690139086
- fax
-
02.6309.9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