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 한국경영인증원

My, AI
인증조건

  • 인증기준
    해당 카테고리의 평균 및 표준편차를 고려하여
    산출한 기준지수 이상 득점
  • 인증대상
    AI 기능이 접목된 B2C 상품 및 서비스
    (공공ᆞ민간)
  • 유효기간
    인증 취득 후 1년 간
  • 선정 발표일
    매년 11월

My, AI
평가모델

평가개요
수행기관 한국리서치
평가방식 온라인 사용자평가

(상품/서비스의 상세 페이지나 자료를 일정 시간 노출시킨 뒤 평가 진행)

평가단 성별, 연령, 관심사 등으로 구분된 타겟 사용자 100인

① 해당 상품/서비스를 실제로 경험해본 사용자
② 해당 상품/서비스를 인지하고 있는 관심 사용자

평가항목
평가항목 평가요소 배점 총점
편의성 / 사용성 직관성 100점 100점
접근성
보편성
신뢰성 투명성 100점
안정성
책임성
유용성 / 효과성 기능성 100점
문제해결
개인화
감성 디자인 / 심미성 100점
트렌드 부합
브랜드 가치

항목별 점수에 가중치를 적용한 값을 평균하여 최종지수 도출(소수점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한국경영인증원 브랜드전략연구소

이성관
센터장
tel
02.6309.9046
Fax
02.6309.9004
E-mail

한국경영인증원 브랜드전략연구소

진소은
연구원
tel
02.6309.9054
Fax
02.6309.9004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