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 제도 소개

OUR BUSINESS

시상테마

시상 테마는 경영에 있어 가장 핵심이 되는 8개 분야의 ‘경영테마 대상’과 당해 경영 트렌드 이슈를 반영한 ‘특별상’,
개인의 공적을 높이는 ‘개인상’ 으로 구분됩니다.

품질경영대상

품질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선진기법 도입, 프로세스 혁신, 지속적 개선을 통해 해당분야에서 우수한 품질수준을 달성한 기업 및 단체

안전경영대상

생산과정 또는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여러 위험과 각종 재난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안전문제 발생 시 그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한 성과가 우수한 기업 및 단체

그린경영대상

중장기 녹색경영전략 수립 및 실천을 통해 환경오염 감소 뿐만 아니라 규제 대응, 기업의 지속성장 동력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제고한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

탄소중립경영대상

조직이 체계적인 에너지관리를 통하여 온실가스 배출량 및 환경영향을 줄이고 친환경 기술 개발 및 외부 탄소 감축활동으로 탄소중립 타의 귀감이 될만한 기업 및 단체

투명경영대상

정책결정 및 사업과정에서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방침, 절차 및 통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부패와 뇌물 발생 리스크를 저감한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

인권경영대상

인권경영시스템의 체계적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잠재적인 인권 리스크를 관리하고 인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한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

상생경영대상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관계를 구축하고 미래지향적 노사관계를 모범적으로 형성한 기업 및 단체

디지털혁신경영대상

제품이나 서비스, 공정기술, 구조나 관리 시스템, 디자인 등에서 기존방식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그램을 의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킨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

지속가능보고서상

보고서 품질과 의사소통의 효과성이 우수하여 타의 모범이 될만한 지속가능성보고서에 수여
(추천마감일 기준 1년 이내 발간 기준)

BEST BRAND상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브랜드 중, 소비자에게 가장 가치있다고 평가된 브랜드에 수여

최고 경영자상

당해 선정된 경영테마 수상사 중 가장 뛰어난 공적사항을 보인 경영자에게 수여

공로상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및 심사원, 단체 조직 중 공로 업적이 가장 우수한 대상에게 수여

명예의 전당

2008년부터 명예의전당 누적 34사 헌액

한 테마에 5년 이상 지속적 개선과제 평가 및 수상의 PR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갖춘 대한민국 리딩기업(명예의 전당)을 탄생시켜 고객의 뇌리에 각인시키고 경쟁력을 강화시킵니다.

  • 기아

    (2018~2023)
    지속가능성보고서

  • 현대 글로비스

    (2018~2023)
    그린경영

  • 한전KDN

    (2018~2023)
    ESG경영

  • 메트라이프생명보험

    (2017~2022)
    사회책임경영

  • 케이티서비스북부

    (2017~2022)
    품질경영

  • 한국동서발전

    (2017~2022)
    안전경영

  • 케이티서비스남부

    (2016~2021)
    품질경영

  • LG디스플레이

    (2015~2020)
    가족친화경영

  • 한샘

    (2015~2020)
    사회공헌

  • 코리아드라이브

    (2015~2020)
    사회공헌

  • 서울정밀

    (2015~2020)
    품질경영

  • 홈플러스

    (2013~2019)
    지속가능경영

  •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2014~2019)
    그린경영

  • 일동제약

    (2014~2019)
    품질경영

  • 예다함

    (2014~2019)
    품질경영

  • 부산롯데호텔

    (2013~2019)
    에너지경영

  • 삼보모터스

    (2013~2018)
    그린경영

  • 동희오토

    (2013~2018)
    에너지경영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3~2018)
    품질경영

  • DHL코리아

    (2013~2018)
    그린경영

  • 리한

    (2012~2017)
    기술경영

  • 체리부로

    (2011~2016)
    품질경영

  • 한국남부발전

    (2010~2014)
    녹색경영

  • 오티스엘리베이터코리아

    (2007~2013)
    안전경영

  • 하나마이크론

    (2007~2012)
    기술경영

  • 홈플러스

    (2008~2012)
    녹색경영

  • 영주시청

    (2008~2012)
    녹색경영

  • 도레이첨단소재

    (2007~2011)
    녹색경영

  • 홈플러스

    (2006~2010)
    사회책임경영

  • 신한은행

    (2006~2010)
    사회책임경영

  • 포스코건설

    (2005~2009)
    녹색경영

  • 제주특별자치도청

    (2008~2009)
    녹색경영사회공헌

  • 한라공조

    (2004~2008)
    녹색경영

  • 삼성에버랜드

    (2004~2008)
    녹색경영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운영사무국
이보희 팀장

T. 02.6309.9067

F. 02.6309.9004

M. saism@ikm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