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Insight
News·Media
[인권경영] 경남개발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경남개발공사는 23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 ‘인권경영 시스템’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인증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한 인권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도내 4개 기관이 참여한 ‘인권협의체’를 구성하며 지역 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인권경영 확산에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 경영 실천을 위해 UN 글로벌 콤팩트(UNGC)에 가입해 국제적 인권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했다.
공사는 특히 올해들어 인권경영 강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세분화된 특화 교육을 실시해 임직원의 인권 인식을 제고했다.
또한 공급망 내 인권 보호를 위한 실태조사를 철저히 진행하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 소통 체계를 정비하고 확대 계획을 마련했으며 인권 침해 예방을 위한 내부 규정을 체계적으로 정비함으로써 인권 친화적인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와 함께 고령화 사회에 따른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재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조직 내 포용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도 이어갔다.
김권수 경남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공사가 추구하는 ESG 경영의 중요한 성과 중 하나”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국제사회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인권 중심의 경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도민과 함께 성장하며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출처 : 경남일보(https://www.gnnews.co.kr)
*원문출처 : https://www.g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2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