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인증
인증 서비스 분야
품질/고객만족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품질경영
7대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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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고객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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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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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인원의 적극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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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프로세스 접근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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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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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증거기반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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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관계관리∙관계경영
기대효과
- 고객 요구사항, 적용되는 법적 및 규제적 요구사항에 적합한 제품 및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음
- 고객만족을 증진하기 위한 기회를 촉진함
- 조직의 상황 및 목표와 연관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리스크와 기회를 관리할 수 있음
- 규정된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에 적합함을 실증할 수 있음
- 다양한 분야의 상이한 경영시스템의 구조 통일화 가능
- 이 표준은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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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POVERTY
모든 곳에서 모든 형태의 빈곤 종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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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양식의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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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회복력 있는 사회기반시설 구축,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 증진과 혁신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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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BELOW WATER
지속가능발전을 위하여 대양, 바다, 해양자원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
ISO 9001 모델 및 요구사항 구조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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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조직의 상황 |
4.1 | 조직 및 조직 상황의 이해 |
4.2 | 이해관계자의 니즈 및 기대의 이해 |
4.3 | 품질경영시스템의 적용범위 결정 |
4.4 | 품질경영시스템 및 그 프로세스 |
5 | 리더십 |
5.1 | 리더십 및 공약 |
5.2 | 품질방침 |
5.3 |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6 | 기획 |
6.1 | 리스크 및 기회를 다루기 위한 조치 |
6.2 | 품질목표 및 품질목표 달성하기 위한 기획 |
6.3 | 변경에 대한 기획 |
7 | 지원 |
7.1 | 자원 |
7.2 | 역량/적격성 |
7.3 | 인식 |
7.4 | 의사소통 |
7.5 | 문서화된 정보 |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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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운영 |
8.1 | 운영의 기획 및 관리 |
8.2 |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 |
8.3 |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및 개발 |
8.4 |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 |
8.5 | 생산 및 서비스 제공 |
8.6 | 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 |
8.7 | 부적합 출력의 관리 |
9 | 성과평가 |
9.1 |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
9.2 | 내부심사 |
9.3 | 경영검토 |
10 | 개선 |
10.1 | 일반사항 |
10.2 | 부적합 및 시정조치 |
10.3 | 지속적 개선 |
기업지원센터
- 이상철 센터장
- 이창현 선임연구원
- 고일곤 연구원
- t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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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6309.905190169009
- f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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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6309.9004
공공지원센터
- 서정훈 센터장
- 박근형 선임연구원
- 손진원 연구원
- t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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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6309.905190169009
- f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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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6309.9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