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 한국경영인증원

품질/고객만족

ISO 41001 시설관리 경영시스템

기대효과

  • 노동력 생산성, 안전, 건강 및 삶의 질 향상
  • 시설관리 효율성 향상을 통한 조직의 비용 편익 향상
  • 시설관리 측면의 법적/규제적 요구사항 체계적 대응
  • 공공 및 민간 부분 조직간의 시설관리 방법 및 요구사항에 대한 의사소통 체계 확립
  • 이 표준은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여
  • QUALITY EDUCATION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잘의 교육보장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기회 증진

  •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회복력 있는 사회기반시설 구축,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 증진과 혁신 도모

  • REDUCED INEQUALITIES

    국내 및 국가 간 불평등 감소

  •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회복력 있고 지속가능한 도시와 주거지 조성

  •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양식의 보장

  • CLIMATE ACTION

    기후변화와 그로 인한 영향에 맞서기 위한 긴급 대응

  • LIFE BELOW WATER

    지속가능발전을 위하여 대양, 바다, 해양자원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

  • LIFE OF LAND

    육상생태계 보호, 복원 및 지속가능한 이용 증진,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사막화 방지, 토지황폐화 중지와 회복, 생물다양성 손실 중단

ISO 41001 모델 및 요구사항 구조

ISO 41001 요구사항: 4~7
구분 표준 요구사항
4 조직의 상황
4.1 조직과 조직 상황의 이해
4.2 이해관계자 니즈 및 기대의 이해
4.3 FM 시스템 적용범위 결정
4.4 FM 시스템
5 리더십
5.1 리더십 및 의지표명
5.2 방침
5.3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6 기획
6.1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
6.2 FM목표 및 달성 계획
7 지원
7.1 자원
7.2 역량
7.3 인식
7.4 의사소통
7.5 문서화된 정보
7.6 조직의 지식
ISO 41001 요구사항: 8~10
구분 표준 요구사항
8 운용
8.1 운용 기획 및 관리
8.2 이해관계자와 조정
8.3 서비스의 통합
9 성과평가
9.1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9.2 내부심사
9.3 경영검토
10 개선
10.1 부적합 및 시정조치
10.2 지속적 개선
10.3 예방조치
상담 요청하기 

기업지원센터

  • 이상철 센터장
  • 이창현 선임연구원
  • 고일곤 연구원
tel
02.6309.9051
9016
9009
fax
02.6309.9004
E-mail

공공지원센터

  • 서정훈 센터장
  • 박근형 선임연구원
  • 손진원 연구원
tel
02.6309.9051
9016
9009
fax
02.6309.9004
E-mail